비쥬얼이미지
회사소개
회사소개
특허뉴스
찾아오시는 길
  • customer center
  • 입금계좌안내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특허뉴스

HOME > 회사소개 > 특허뉴스

view페이지
특허청, 대한변리사회와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7
내용 특허청, 대한변리사회와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고품질의 아이디어 창출 및 활발한 아이디어 거래 기대 -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와 1월 16일(월) 오전 11시 대한변리사회 회관(서울시 서초구)에서 ‘아이디어 자문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특허청은 국민과 기업 간에 아이디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를 ’21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ㅇ 지식재산 분야 전문가인 변리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거래까지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마련하게 되었다.

□ 협약을 계기로 출범하는 ‘아이디어 자문단’은 다양한 전문분야*의 변리사 총 20명으로 구성되며,

* 기계공학(6), 화학공학(4), 전기전자(4), 생명과학(2), 상표·디자인(4)

ㅇ 협약식 이후 선발 및 교육을 거쳐, 선발일로부터 올해 12월말까지 약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 ‘아이디어로’에서 활동하는 아이디어 제안자는 ‘아이디어 자문단’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화 추진, 권리화 여부 판단 등의 자문을 구할 수 있다.
□ 한편, 특허청이 운영하는 ‘아이디어로’에는 총 4,805건의 아이디어가 등록되었고, 이 중 267건*(약 1억 8백만원)의 거래가 체결되었다.
* ’21년 3월 개통시점부터 ’22년 12월말까지 누적 기준

□ 이인실 특허청장은 “특허청은 국민의 아이디어에 가치를 부여하고 아이디어 거래를 확산하기 위해 아이디어 거래 플랫폼인 ‘아이디어로’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ㅇ “이번 협약으로 출범하는 ‘아이디어 자문단’ 활동을 통해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하고 고도화해 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다음글
- 이전글 지식재산 온라인 학습,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 다음글 한-아랍에미리트연합(UAE) 협력 강화로 ''지식재산 한류''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