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이미지
회사소개
회사소개
특허뉴스
찾아오시는 길
  • customer center
  • 입금계좌안내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특허뉴스

HOME > 회사소개 > 특허뉴스

view페이지
우수특허 기술이전 촉진으로 대·중소기업 상생 지원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07
내용 우수특허 기술이전 촉진으로 대·중소기업 상생 지원한다
- 특허청·삼성전자, ‘기술협력·투자유치 설명회(Biz기술 설명회)’ 개최 -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삼성전자와 함께 우수특허의 기술이전을 통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촉진을 위해 기술협력·투자유치 설명회(Biz기술 설명회)를 aT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설명회는 대학·공공연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협력과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삼성전자 협력사 66개사 경영진, 연구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 설명회에서는 대학·공공연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에 성공한 사례와 고부가가치 연구개발(R&D)을 실현하기 위한 지식재산 전략을 발표하고,



ㅇ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추천한 34건의 친환경 소재, 고성능 소재·부품, 고성능·고효율 장비관련 우수기술도 소개한다.


ㅇ 또한, 삼성전자가 개방한 반도체·모바일·가전 등 우수 특허 162건의 기술이전 상담을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 사업,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의 영업비밀 보호 지원 사업 등에 대한 설명·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 특허청 강윤석 아이디어경제혁신팀장은 “대학·공공연 등 공공기술의 민간 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술 수요-공급자 간 만남의 장(場)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주은기 부사장은 “기술설명회를 통해 산업연계 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 소개하여 사업기회 확대에 도움을 주는 등 앞으로도 협력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다음글
- 이전글 유명인 계정 사칭, 단속·처벌 대상입니다
- 다음글 차량용 카메라·라이다, 자율주행 시대 주도권 꽉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