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이미지
회사소개
회사소개
특허뉴스
찾아오시는 길
  • customer center
  • 입금계좌안내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특허뉴스

HOME > 회사소개 > 특허뉴스

view페이지
특허청, 특허공제 대출상품 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7
내용 특허청, 특허공제 대출상품 출시!
-7월27일(월)부터 공제시스템(ipmas.or.kr)에서 비대면 신청가능-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특허공제 사업위탁 운영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을 통해 7월 27일(월)부터 공제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ㅇ 특허공제는 작년 8월 29일(월)에 시행했으나, 기업의 적립부금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공제 특성상 1년간 은행적금 형태의 부금상품으로 가입기업을 유치한 이후 대출을 개시했다.

ㅇ 대출상품은 지식재산비용대출과 경영자금대출로 구성됐으며, 작년 공제에 가입하여 12회차(월 1회 납부) 이상 부금을 적립한 1,302개사가 올해 신청대상이다.

ㅇ 지식재산비용대출은 해외 특허ㆍ상표 출원 및 국내외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 관련 심판·소송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금적립액의 5배까지 1.75의 금리로 대출하고 이후 분할 상환할 수 있으며,

ㅇ 경영자금대출은 경영상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부금적립액의 90까지 3.25의 금리로 대출하는 상품으로 지식재산비용대출과 경영자금대출 모두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은 없다.

ㅇ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기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기반 공제시스템(ipmas.or.kr)에서 대출신청, 약정 등 모든 절차를 원스톱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편의성을 높였다.

□ 특허공제는 작년 8월 29일(월) 상품출시 이후 특허ㆍ상표ㆍ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확보 및 보호를 위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으로 가입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ㅇ 작년에는 시행초기 집중적 홍보와 대기 수요기업들의 가입으로 부금상품 출시 이후 연말까지 불과 4개월만에 총 1,409개 기업이 가입했고,

ㅇ 코로나-19의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올해 상반기까지 1,966개사를 추가 유치하며, 총 3,375개사가 가입하여 지식재산 관련 중소ㆍ중견기업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완화하는 금융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특허공제 대출상품이 국내외 시장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 분쟁으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든든한 지원정책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궁금한 사항은 특허공제시스템(ipmas.or.kr) 또는 전국 어디서나 ☎ 1544-1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다음글
- 이전글 26일은 중복, 요식업 관련 상표출원 증가 추세!
- 다음글 품질과 브랜드를 앞세운 K-뷰티, 화장품 상표출원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