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이미지
회사소개
회사소개
특허뉴스
찾아오시는 길
  • customer center
  • 입금계좌안내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특허뉴스

HOME > 회사소개 > 특허뉴스

view페이지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를 선정해주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06
내용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를 선정해주세요
- 정감 가고 부르기 쉬운 우리말 우수 상표 발굴! -

정감 있고, 아름다운 우리 말 상표를 찾습니다.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 사용을 장려하기 위하여 우리말 우수상표를 발굴, 시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가 되는 이번 행사는 외국어 상표와 국적불명의 용어 등이 범람하는 가운데 친근감이 가면서도 부르기 쉽고 세련된 우리말의 상표출원을 장려하고, 사용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8월 5일(월)부터 8월 23일(금)까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를 통해 본인의 등록상표를 응모하거나 타인의 등록상표에 대하여 추천할 수 있다.

응모 및 추천 대상은 현재 등록된 상표로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상표이며, 타인상표를 모방한 상표, 상표브로커 소유 상표, 심판․소송 등 현재 분쟁중인 상표, 실제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표 등은 시상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응모된 우리말 상표는 국립국어원에서 국어전문가가 우리말의 규칙성, 고유성 등 6개 평가기준으로 순위를 정하고, 특허고객의 온라인 투표 순위와 합산하여 총 7건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아름다운 상표(문체부장관상 : 1건), 고운 상표(특허청장상 : 1건), 정다운 상표(국립국어원장상 : 5건)로 시상한다.

특허청 김성관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부르고 기억하기 쉬우면서도, 상품과 서비스의 특성을 잘 반영하여 만든 우리말 상표는 외국어로 만든 상표에 비해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가져갈 수 있다”면서 “참신하고 아름다운 우리말상표를 사용함으로써 상표의 인지도와 함께 상품의 가치도 높이는 노력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다음글
- 이전글 전통과 정보기술의 융합! 장례 문화도 바꾼다
- 다음글 연구개발 지원 확대·특허기술 활용이 미세먼지 해결의 열쇠